internet

[보도자료] 이글루스 회원 30만 명 돌파~

flipside 2023. 4. 25. 19:39

2008/03/24 09:59

 

오전 09시 12분자로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된 내용입니다.(뉴스 검색하다 발견했어요. ^^) 평소에 이글수스 회원은 몇 명인지 궁금했는데 관련수치와 함께 마침 이런 보도자료가 나왔네요.(이글루스의 체류시간이 긴 건 다 이오공감과 마이밸리 때문이라고 봅니다.) 저도 열혈 블로거 30만 명 중 1명이네용. : ) 아래는 전문입니다~




PDF 파일 : http://www.newswire.co.kr/pdf_down.php?id=323863

 
‘이글루스’ 회원 30만 명 돌파
(서울=뉴스와이어) 2008년03월24일--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상준)는 전문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가 최근 회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스는 현재 월간 순방문자수(UV) 650만, 페이지뷰(PV) 1억여 건, 체류시간(DT:Duration Time) 월 평균 9분으로 전문 블로그 서비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서비스의 활성화 정도를 보여주는 체류시간 월 평균은 경쟁사 서비스(5.7분)보다 약 2배 정도 높다. (코리안 클릭 기준)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이글루스의 성장 배경으로 ‘렛츠리뷰’등 이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타 서비스와의 연동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오픈 한 리뷰 블로깅 서비스 ‘렛츠리뷰’가 대표적인 사례다. 이글루스는 지난 7월부터 9개월 동안 도서,음반,여행권,디지털 기기 등 170개 상품의 리뷰 블로깅을 진행하여 전문가 수준의 양질의 리뷰로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누적 4,000명이 넘는 네티즌과 100여 개의 기업이 참가를 신청해 기업과 사용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의 시초를 열었다는 평가도 받았다.


블로그를 단순 키워드가 아닌 감성으로도 분류할 수 있는 ‘희로애락’,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최고 이슈를 회원이 직접 정해 블로깅을 유도하는 ‘뜨거운 감자’ 등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노력도 한 몫 했다.


또한 싸이월드, 네이트온 등 자사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위해 지난 10월 이글루스 블로그에 달린 댓글과 트랙백을 네이트온 알림창으로 받아볼 수 있는 연동 서비스를 마련했으며 싸이월드 동영상 툴을 이용한 동영상 서비스 오픈, 단순 키워드가 아닌 문맥 분석 검색을 가능케 하는 관련어 검색 오픈 등을 진행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허윤정 부장은 “오픈형 플랫폼을 지향하며 전문 블로그 서비스 시장을 개척한 이글루스가 벌써 열혈 블로거 30만 명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컨텐츠가 가장 많이 유통되는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이글루스는 연내 외부 블로거들이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도록 위젯과 플러그인을 활용한 컨텐츠 유통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며 블로거들의 수익창출을 위한 혜택 또한 강화할 예정이다. 혜택 또한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