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SF 서적의 인지도에 대해

flipside 2023. 4. 28. 20:21

2004/10/20 19:53

 

[트랙백설문] SF 서적의 인지도에 대해.


개인적으로 SF서적을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곰곰 생각해 보면 아닌것 같기도 합니다. 스릴러랑 SF가 있으면 스릴러를 선택하거든요 ^^ 어쨌든 그런 배경에서 설문에 응답함을 감안해 주세요.


- SF서적중 가장 좋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 총서?


시공사의 그리폰 북스가 아닐까 합니다. 지금 새로 나오는 판형이나 장정 보다는 예전 검은 바탕의 조금 날씬한 모습, 그리고 저자 소개 등 책 외적인 부분이 참 맘에 들었거든요. 그리고 어슐러 르 귄의 책도 처음 접하게 되었다는 인연도 있고 해서요. 개인적으로는 시공사에서 앨러리 퀸의 시그마북스처럼 르 귄의 전집을 내주었으면 했는데 하나 둘 다른 출판사에 나오는 것을 보면 물건너 간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ㅠ.ㅠ


---------------------------------------------------------------------


질문이 있는지도 모르고 -.-;; 답을 달았네요. 죄송.. 지금에야 질문을 보고 답을 답니다. 지금까지 얼마나 많이 more가 달린 글들을 지나쳤을꼬.. ㅠ.ㅠ




1.가장 먼저 연상되는 SF서적 문학물 2~3개가지를 순서대로 써주세요.


그리폰북스, 환상문학전집


1-1. 연상되는 총서중 기억이 나는 책 제목을 써주세요. (각 문학물 당 2~3개씩. )


그리폰북스 : [어둠의 왼손], [스타쉽 트루퍼스], [중력의 임무], [다아시경의 모험]
환상문학전집 : [빼앗긴 자들]


2. 먼저 선택이 가게 되는 SF서적 문학물 (또는 구매가 가는 총서 1~2가지.)

시공사 : 그리폰북스
황금가지 : 환상문학전집


3. 아직 보지는 않았지만, 내용이 좋을 것 같은 문학물 (1~2가지. 순서대로)


현대정보문화사 : [파운데이션]
열림원 : [쥘베른 컬렉션]


4. 차후 출간 내용이 기대가 되는 SF서적 문학물은 (1~2가지. 순서대로)


열림원 : [쥘베른 컬렉션]


5. 가장 만족도가 좋았던 문학물은? (해당 작품까지.)


그리폰 북스의 [어둠의 왼손]




이상입니다. 르 귄 만세! : )